본문으로 바로가기



영어강좌 18. Sunny side up - 계란 후라이 종류별 명칭에 관하여

category English 2016.12.12 20:59
영어강좌 18. Sunny side up - 계란 후라이 종류별 명칭에 관하여

계란후라이에도 종류가 있다.

오늘은 우리가 매일매일 먹는 계란 후라이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미국에서 아침을 하는 식당을 가게되면 토스트와 함께 계란 두 개를 시킬 수 있는 전형적인 미국의 아침 메뉴를 먹을 수 있다.

아이오와 시티에 위치한 맛있는 아침 식당의 좋은 예 - 햄버그인

아이오와 시티에 위치한 맛있는 아침 식당의 좋은 예 - 햄버그인

만약 종업원이 우리가 앉은 테이블에 와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What would you like to do with your egg? (계란은 어떻게 요리하고 싶으신가요?)

뭐? 계란을 어떻게 하냐구? 그냥 계란 후라이는 계란 후라이 아니던가? 맨 처음 필자가 음식점에서 위의 문장을 들었을 때에는 사실 어떻게 대답을 할 줄 몰라 머뭇머뭇 거렸던 기억이 난다. 그렇다, 계란 후라이에도 종류가 있다. 오늘은 그 계란 후라이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자.

노른자가 위에 있는 - Sunny side up

sunny side up 스타일

만약 위의 사진처럼 노른자는 익히지 않고, 흰자만 익힌 상태의 계란후라이를 먹고싶다면 다음과 같이 말하면 된다.

  • Sunny side up, please. (계란 노른자 위로 가게 해주세요-노른자는 소중하니까)

그렇다. 말 그대로 계란 노른자 부분(sunny side)이 위로 가도록 요리를 해달라고 부탁하는 방법이다. 계란 노른자가 마치 태양같은 느낌이 드는 것에서 착안해서 미국 사람들은 sunny side라고 부른다. 문화 차이가 느껴지는 신기하면서 재미있는 표현이다.

앞뒷면 다 익히지만, 노른자는 그대로인 - Over easy

다 익혀도 노른자는 익히지마 - Over easy

위의 그림과 같이 우리가 생각하는 계란후라이의 모습이지만, 계란노른자는 거의 익히지 않은 상태의 후라이를 먹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말하자.

  • Over easy, please. (계란후라이 쉽게 부서지도록 해주세요.)

Over easy는 식빵이나 포크를 사용해서 계란을 위에서(Over) 깰 경우 쉽게(easy) 깰 수 있도록 요리를 해달하는 말이다. 이렇게 이해를 하면 응용버전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반숙 상태의 노른자를 원할 때Over medium을 주문하면 되고, 노른자를 완전히 익힌 상태를 주문하고 싶을 때는 Over hard라고 주문을 하면 된다.


SHARE TO



티스토리 툴바